메인으로 가기

클립 영상

육군정보학교, 제1회 영상판독사 국가자격시험 실시

육군정보학교, 제1회 영상판독사 국가자격시험 실시

등록일자: 2019.11.08

내용

(정동미) 지난 7일 육군정보학교에서 제1회 국방분야 영상판독사 국가자격 검정시험이 진행됐습니다. 영상판독사는 국방부에서 시행 중인 국가자격시험 중 하나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자격시험인데요. 김다연 중사가 취재했습니다.  

군 최초로 시행된 영상판독사 국가자격 검정시험. 1차 필기검정이 진행되는 시험장 안은 긴장감으로 가득합니다. 감독관의 유의사항을 듣는 응시자들은 시험이 시작되자 한 문제라도 놓칠세라 꼼꼼히 문제를 풀어나갑니다.영상판독은 군이 지난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교육훈련과 연구를 통해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분얍니다. 

정보학교는 첩보와 정보를 생산하는 정보병과의 능력과 영상판독 분야의 정보를 질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국방분야 영상판독사 국가기술자격 검정시험 신설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2017년 자격화 사업이 채택됐습니다.  
이번 시험은 2년 6개월간의 준비과정 후 처음 시행된 것으로 응시자가 300명이 넘었습니다.

이민우 준위 / 육군정보학교 영상판독교관
신설된 국방분야 국가자격인 영상판독사를 통해 정보병과 선? 후배들이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영상판독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영상판독사 자격시험은 검정합격자 발표일까지 현역군인 신분을 유지할 수 있는 자로 1급부터 3급으로 나뉘고 필기검정은 영상판독분야 4과목을 평가합니다. 
실기평가는 필기검정에서 합격한 인원을 대상으로 오는 11일과 12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이 기대되는 영상판독사 자격시험. 부대는 영상판독 전문 인력들의 체계적인 직무능력을 공식적으로 증명해 전역 후에도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뉴스 김다연입니다. 



facebook twitter naverblog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