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으로 가기

클립 영상

국방부장관, 국방부 국가안전대진단 합동점검 현장방문

국방부장관, 국방부 국가안전대진단 합동점검 현장방문

등록일자: 2020.07.07

facebook twitter naverblog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내용


국방부는 지난달 10일부터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합동점검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정경두 국방부장관이 육군 3보급단을 찾아 합동점검 진행 상황을 살폈습니다. 조다니엘 중삽니다.

국방부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에 전군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군 관련 기관들의 위험요소를 진단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새롭게 편성된 국방부 안전정책팀과 안전 관련 민간전문가, 각 군의 요원들로 구성된 합동 점검팀이 지난달 10일부터 진단에 나섰습니다.

올해는 특히 폭발물과 가연물질 저장시설 등 안전사고 발생 시 피해 규모가 높은 관리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지난 6일, 국가안전대진단 합동점검이 진행되고 있는 육군 3보급단을 찾아 현황을 보고 받고 진행 상황을 살폈습니다.

정 장관은 이 자리에서 안전은 강한 훈련을 뒷받침한다며 안전의식을 높일 것을 강조했습니다.

정경두 국방부장관
강한 훈련을 하기 위해서는 안전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절대 강한 훈련 자체를 할 수 가 없어
모든 요소요소에서 우리가 안전의식을 한 단계 높이고 실질적으로 안전에 대한 사전 예방, 대비 그리고 안전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신속하게 조치를 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정장관은 이어 물자 보관창고도 찾았습니다.

가스감지기와 불꽃감지기, 연기 감지기 등 소방시설의 실제 가동 여부를 확인하고, 저장 현황과 화재 발생 시 대응 절차를 살핀 정 장관은 유사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조다니엘 중사
국방부는 국가안전대진단 합동점검을 통해 안전 위해요소에 대한 보완대책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입니다.

국방뉴스 조다니엘입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