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으로 가기

프로그램 소개

20회 - 청춘, 만화로 그리다! (7월 21일 방송)
작성자 취업견문록 잡(JOB)아라 작성일 2016.07.20 조회수 31회 댓글 0건

< 20청춘, 만화로 그리다 >

 

 

 

웹툰(Web-Toon), 한국의 신()문화콘텐츠로 떠오르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공연부터 캐릭터 상품, 광고까지 웹툰이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떠오르면서 그 파급력은 상상을 초월하고 있다. 2016년 현재 웹툰 시장은 5,845억 원으로 추정, 2020년에는 1조 원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면서 웹툰과 연관된 산업들로 인한 고용창출의 폭도 넓어질 거로 전망하고 있다. 부대 내에서 꾸준히 웹툰을 그리며 웹툰작가의 꿈을 이어온 두 용사가 '취업견문록 잡아라'를 찾아왔다!

 

 

 

용사들, 꿈에 그리던 만화가들을 만나다!

웹툰작가가 꿈인 만큼 현역에서 활동 중인 만화가를 가장 먼저 찾아간 용사들. 현재 웹툰을 연재 중이라 바쁜 와중에도 열정이 가득한 용사들의 모습을 보자, 용사들에게 조언들을 아낌없이 해주었다. 모든 작가들이 입을 모아 웹툰을 그리기 전, 획기적인 소재로 탄탄한 스토리를 먼저 구성할 것을 이야기하면서 아무리 그림을 화려하게 그려도 스토리가 재미있지 않다면 사람들은 스크롤을 내리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미션!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웹툰을 그려라!

용사들에게 미션이 주어졌다. 소재 선정과 스토리 구성부터 그림 그리기까지 나의 웹툰을 만들어 인터넷에 업로드 해보는 것! 짧은 시간 내에 웹툰 한편을 그린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 용사들은 머리를 짜내어 스토리를 짜고 밤새도록 그림을 그리는 데에 열중한다. 과연 우리의 용사들은 자신만의 개성 있는 웹툰을 만들어 낼 수 있을까?

 

 

본방송 - 721일 목요일 21:00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