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으로 가기

프로그램 소개

72회 - 바다사막화 방어작전!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7월 20일 방송)
작성자 취업견문록 잡(JOB)아라 작성일 2017.07.19 조회수 70회 댓글 0건

72회 <바다사막화 방어작전! -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세상의 모든 생명을 품고 있는 바다로 간 용사들!

세상의 모든 생명을 품고 있는 바다! 바다는 수많은 물고기와 자원을 품고 있는 곳이며 인간에게 안식과 휴식을 제공하는 곳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 영원할 것 같은 바다도 산업화, 수자원 남획, 지구환경 변화에 따라 오염되고 망가지고 사막화까지 우려되고 있다고 한다. 풍요가 넘실대는 건강한 바다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기 위해 우리 용사들이 나섰다.


바다의 미래를 지키는 한국 수산자원관리공단으로 가다!

위험에 빠진 바다, 그러한 바다의 생명과 미래를 책임지는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국내 수산자원의 관리를 위해 설립된 해양수산부 산하 기관으로 수산자원 보존을 위해 바다 숲, 바다목장 조성과 종묘 방류, 인공 어초 등 수산자원조성사업을 중심으로 우리 바다의 건강성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 바로 그 현장에 우리 용사들이 뛰어들었다!


미션, 용사들 수산자원관리공단의 인턴이 되다!

장마를 뚫고 여수와 거제 지부로 간 용사들, 남해안과 동해안 지역 바다 살리기에 도전했다! 배를 타고 직접 바다로 뛰어들어 바다 속 목장과 인공 어초를 두 눈으로 확인하며, 우리 바다의 미래와 건강을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해보는 용사들. 더 나아가 전문적인 연구 개발과 전문 기술도 배워본다. 과연 우리 용사들은 무사히 인턴체험을 끝마칠 수 있을까?!


본방송 - 7월 20일 목요일 20:00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