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으로 가기

프로그램 소개

83회 - 달과 바다가 만드는 청정에너지! -한국수산자원공사 시화호조력발전소- (10월 12일 방송)
작성자 취업견문록 잡(JOB)아라 작성일 2017.10.10 조회수 81회 댓글 0건

83회 <달과 바다가 만드는 청정에너지! -한국수산자원공사 시화호조력발전소->


환경오염으로 고통 받는 지구, 친환경 에너지가 뜬다!

현재 인류가 이용하고 있는 에너지의 대부분, 화석 연료! 화석 연료는 우리 인류에 편의를 제공하지만 동시에 환경오염의 주범이기도 하다. 환경오염 문제가 크게 대두되면서 국내외적으로 화석연료 종식을 선언했다. 그 이후를 대비하기 위한 대비책, 바로 친환경 에너지! 정부차원에서도 청정에너지 육성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고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지원과 관심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고 한다.


달과 바다가 만드는 청정에너지! 시화호 조력발전소

친환경 에너지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그 해법을 바다에서 찾았다! 달이 만들어내는 바다의 마법, 밀물과 썰물! 그 안에서 찾아낸 무한 청정에너지, 바로 조력발전이다. 지역을 살리고, 물을 살리고, 지구를 살리는 길! 연간 발전량이 552만 KWh에 달하는 조력발전소로서 세계 최대 전력생산량을 자랑하는 국내 최초의 조력발전소인 시화 조력발전소에 우리 용사들이 떴다!


용사들, 조력발전소의 인턴이 되다!

달과 바다에서 찾은 청정, 무한, 재생 가능한 해양에너지 생산 현장에 도착한 우리 용사들! 24시간 교대근무를 수행하며 설비 운영 및 정기점검을 수행하는 조력운영 팀부터 경영 및 부대시설을 책임지는 고객지원팀. 그리고 해양물리변화 대응 및 시화방조제 안전을 책임지는 시설관리팀까지! 시화호 조력발전소의 핵심 업무를 따라가며 배워보는 우리 용사들, 과연 무사히 인턴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까?!


본방송 - 10월 12일 목요일 20:00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