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으로 가기

프로그램 소개

88회 - 건축학 개론 -설계디자인, 건축가 (11월 16일 방송)
작성자 취업견문록 잡(JOB)아라 작성일 2017.11.15 조회수 47회 댓글 0건

88회 - <건축학 개론 -설계디자인, 건축가>

세상을 꾸미는 위대한 힘, 건축!

의,식,주! 인간의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조건 건축. 이 많은 건축물은 도대체 누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만들고 지금의 세상은 어떻게 건축물들의 숲을 이루게 되었을까? 세상을 꾸미는 위대한 힘, 건축! 지금도 전 세계 곳곳에서는 인간의 삶을 더 윤택하게 하는 건축물이 세워지고 있고, 다양한 건축물은 더 다양한 사람들의 이용으로 건축물만의 고유 색깔을 드러내며 세상을 더 화려하게 비추고 있다. 그 건축물들을 설계하는 사람들, 건축사. 건축사를 꿈꾸는 용사들의 도전이 시작된다.


우리나라 현대건축사의 한 획을 그은 ‘공간 그룹’

1960년 설립 이후 국내외 국가 행정기관, 단체와 기업 그리고 개인 건축에 이르기까지 1,000여 점이 넘는 건축 프로젝트를 수행한 공간 건축. 우리나라 현대건축의 중심을 세운 故김수근 건축가와 함께한 공간건축의 시작과 더불어 공간건축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현재의 명성을 이루기까지 그 역사를 알아본다. 이제 건축사의 세계로 들어갈 시간, 공간의 실시설계팀에 합류하여 본격 건축사로서의 업무를 시작한다.


미션, 실시설계중인 건축물의 모형을 만들어라!

건축의 모형은 평면에 그려진 설계를 입체적으로 표현해 완공시의 모습을 앞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건축 프로젝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런 모형 만들기 프로젝트에 우리 용사들이 참여했다. 처음해보는 건축 모형 만들기에 잘 모르는 것도 많아 시행착오를 겪는 용사들. 하지만 용사들의 건축을 향한 열정만은 누구도 이길 사람이 없다.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용사들의 뜨거운 열정과 냉철한 아이디어를 담은 건축 모형 만들기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본방송 - 11월 16일 목요일 20:00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