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으로 가기

프로그램 소개

126회 -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다! 국민체육진흥공단 (8월 18일)
작성자 취업견문록 잡(JOB)아라 작성일 2018.08.14 조회수 78회 댓글 0건

체육 분야, 공단 취업은?

국민의 건강한 체력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 대한민국 체육 재정을 후원하며 온 국민이 스포츠 생활화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국민체육진흥공단. 면접부터 실전 업무까지 공단에서 하는 업무를 몸소 체험해보고, 체육 분야 미래 인재들에게 공단 취업의 길을 제시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30주년을 맞이하다

1988년 서울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뒤 남은 잉여금으로 사업을 키워 생활체육, 장애인체육, 청소년육성 등에 지원했다. 스포츠 토토, 경륜, 경정 운영 등을 통해 얻은 수익으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장 건립 등을 위해 13200억 원을 지원했으며 우리나라의 체육복지에 힘썼다. 올해로 88서울 올림픽 30주년 기념의 해, 내년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출범 30주년을 맞이한다.

 


용사들, 국민 건강을 책임지다!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실전과 같은 입사 면접 체험을 해보는 용사들!

체육센터에서 건강운동관리사가 되어보고 스포츠용품 시험소에서 야구공 내구성 테스트도 참관해본다. 또한 공단의 사회공헌활동인 미사리 경정장을 방문해 수상스포츠 교실 교육에 참여! 업무를 하는데 용사들이 더 신난 이유는?! 공단 취업을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신입 직원들과 대화를 나눠보고 취업 정보를 얻어가는 용사들! 마지막으로 홍보팀 업무부터, 88올림픽 30주년 홍보방안 기획과 PPT 발표까지 해본다. 용사들, 기막힌 아이디어로 멘토 선배님들에게 폭풍 칭찬을 받다?! 과연 용사들의 기막힌 아이디어는 무엇일지..?!


201881820시 본방송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