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일보로 보는 병영소식

등록일자: 2017.08.11

(이혜인)

1. 육군 군수사 이순신 장군 리더십 보트 경연대회
국방일보로 보는 병영소식 11일자, 먼저 4면 보겠습니다.
육군 군수사령부가 장병들의 단결과 협동심을 키우기 위한 이순신 리더십 보트 경영대회를 열었습니다. 대회에 참가한 10개팀 100명의 인원들은 보트에 올라 물살을 가르며 자웅을 가렸는데요. 노를 젓는 것은 전원이 호흡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협동심을 필요로 하죠.
장병들은 태양보다 더 뜨거운 체력과 인내심으로 이날의 완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합니다.

2. 한미 해병대 첫 대대급 규모 KMEP
이번엔 6면입니다.
한미 해병대가 서북도서에서 대대급 규모로 펼쳐지고 있는‘미 해병대 한국내 전지훈련’인 케이맵을 공개했습니다. 그동안은 중대급 규모로만 훈련을 했고, 대대급 훈련은 처음입니다.
보시는 사진은 외줄타기를 하며 장애물 극복 훈련을 하는 모습이구요.
각개전투교장에서 전술기동을 하고 있는 모습과 연합기동훈련을 마친 한미 소대장들이 서로 격려를 하는 장면도 담겨 있는데요.
양국 해병대 장병들은 이번 훈련으로 최고도의 전투 수행절차를 숙달했습니다.

3. 공군, 다국적 연합 기동훈련 ‘2017 모빌리티 가디언’참가
다음 8면으로 갑니다.
2017 모빌리티 가디언에 참가한 우리 공군 훈련단이 다국적 연합 공군과 대규모 공중기동훈련을 벌이며 임무수행 능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미국 워싱턴 주 루이스-매코드 기지에서 펼쳐지고 있는 이 훈련에는 한국 공군 C-130수송기를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등 11개국의 수송기와 공중기동기 50여대, 그리고 장병 3000여명이 참가했는데요.
우리 훈련단은 미 공군 C-130J수송기에 탑승해 작전 노하우를 공유하고, 세계 각국의 요원들과 호흡을 맞추며 연합작전 수행 능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국방일보로 보는 병영소식이었습니다.

쓰기
    더보기
    이전회

    국방일보로 보는 병영...

    다음회 목록보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확인
    문의하기 담당부서: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