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개봉영화, 우장춘 박사 나팔꽃 연구 기록물

등록일자: 2017.08.11

강경일)
우장춘 박사의 나팔꽃 연구 기록물이 80년만에 빛을 보게 됐습니다.
이번 주 문화광장, 극장가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개봉영화 소식과 함께 전해드립니다. 이다경 기잡니다.

경찰대생인 기준과 희열은 외출을 나왔다가 납치 사건을 목격합니다. 
신고를 해도 소용이 없는 상황에서 두 사람은 수업에서 배운 이론을 떠올리며 무작정 수사에 나섭니다. 
사건을 해결하며 티격태격 콤비플레이를 펼치는 두 청년. 장난기 가득한 모습과 톡톡 튀는 대사가 웃음 포인틉니다.
박서준/배우
감독님께서 촬영 중반 정도 넘어갈 때부터는 점점 상황에 놓고 저희를 풀어놓으시는 거 같더라구요.
강하늘/배우
친구들이랑 사용하는 대사도 넣었었고 상황들도 감독님과 고민도 해보고..
------
컨저링과 라이트 아웃! 손꼽히는 공포영화의 두 감독이 의기투합했습니다.
시리즈 2탄인 이번 영화에서는 컨저링에 등장하는 인형 애나벨의 탄생 이야기를 다루며 고유의 세계관을 확장합니다. 
까다로운 해외 비평가들에게 참신함에서 만점을 받으며 올해 최괴의 공포영화로 인정받았습니다.
-------
더위를 피해 남극으로 놀러 간 도라에몽과 친구들. 
10만년전으로 돌아가 지구가 꽁꽁 얼어버릴 위기에 처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22세기형 고양이로봇은 11번째 극장판에서도 흥미진진한 모험기를 선사합니다. 
--------
한통의 편지를 받은 토니는 첫사랑 베로니카를 다시 만나게 되면서 찬란했던 20살의 기억을 돌이켜봅니다. 
영국연방 최고의 문학상인 맨부커 상 수상작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에 초청되기도 했습니다...
--------
한국 육종학의 대가 고 우장춘 박사의 나팔꽃 연구 기록물이 80여년 만에 빛을 보게 됐습니다. 
국가기록원은 농촌 진흥청으로부터 1930년대 우장춘 박사의 나팔꽃 연구결과물 등 관련기록물 713점을 기증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우 박사는 해방 후 굶주림에 시달릴 때 식량 자급의 길을 여는 데 기여했고 각종 식물에 관한 유전 연구 성과를 통해 국내 육종학의 기틀을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기록원은 우 박사의 기록물을 보존 처리한 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입니다.
문화광장 이다경입니다.

쓰기
    더보기
    이전회

    문화광장: 개봉영화,...

    다음회 목록보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확인
    문의하기 담당부서: 전화: